스마트워크를 위한 가장 완벽한 공간
오늘날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개인용 디바이스 및 협업 툴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바로 ‘업무공간’일 것이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보편화되고 있다. 이로 인해 사무실이라는 공간 개념이 바뀌고 있다. 이제는 집 또는 카페나 도서관 등 어디서든 일할 수 있게 됐다. 물론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분명한 건 일하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현재 근무환경 개선 방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때 주목받는 기술이 있으니 바로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툴이다. 화상회의 기능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산성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직원 간 소통 강화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다만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듯이 단점도 존재한다. 보안상의 문제라든지 사생활 침해 우려 그리고 의사소통 단절 등이 그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대 흐름상 피할 수 없는 현상임은 분명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야 한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핵심 요소로는 무엇이 있을까? 글로벌 IT 기업 구글에서 출시한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 저자
- 김종원
- 출판
- 길벗
- 출판일
- 2021.07.30
목차
PART 1. Google Workspaces
Chapter 1. Google Workspaces
Chapter 2. Google Workspaces 시작하기
Chapter 3. 관리 콘솔
PART 2. Google 드라이브
Chapter 1. Google 드라이브 활용
Chapter 2. Google 드라이브 설정
PART 3. Google 문서 도구
Chapter 1. Google 문서 도구의 활용
Chapter 2. Google 문서
Chapter 3. Google 스프레드시트
Chapter 4. Google 설문지
Chapter 5. 다른 오피스와의 호환
PART 4. Google Workspaces의 다양한 앱
Chapter 1. Gmail
Chapter 2. Google Meet
Chapter 3. Google 캘린더
Chapter 4. Google 포토
Chapter 5. Google 사이트 도구
Chapter 6. Google Keep
PART 5. 관리 콘솔 고급 관리
Chapter 1. 관리 콘솔 고급 설정
Chapter 2. 기기 관리
SECTION 3. 앱 관리
'슬기로운 직장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에 필요한 5대 법정의무교육 알아보기 (0) | 2023.01.26 |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제도 알아보기 (0) | 2023.01.16 |
급여 실수령액 높이는 방법? 급여 비과세 항목들 (0) | 2023.01.11 |
슬기로운 직장생활, 지켜야 할 비즈니스 매너 알아보기 (0) | 2022.12.30 |
사업자라면 꼭 챙겨야 하는 적격 증빙 (0) | 2022.12.28 |
댓글